Search This Blog

March 2, 2015

Market Trend: Local Food Direct Sale

 (지역 농산물 직거래 시장 및 주요 서비스 현황)
  • 로컬 푸드 직거래 매장: 71개 
  • 온라인 직거래 규모: 1조원 육박
  • 연도별 농산물 직거래 추이
    - 시장규모: 1조 2647억(2012년), 1조 6326억(2013), 1조 8192억(2014년)
    - 로컬푸드 직매장 수: 3개(2012년), 32개(2013), 71개(2014년)

[전남 여수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여수 매장 사진@http://www.netong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462
특징: 매일 여수 시민 상대로 직접 생산한 농산물 제공
연매출: 71억 5,400만원
참여 농가: 120곳 

[경기 김포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사진 위치 @ inews.seoul.go.kr 
특징: 장애우. 김포 시니어 클럽 제품판매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
연매출: 37억 1,900만원
참여농가: 400곳

[강원 원주 농업인 새벽시장]
사진 @ www.mafra.go.kr
특징: 1994년부터 운영된 새벽시장을 생산자 실명형태로 업그레이드 
연매출: 63억원
참여농가 400곳

[충북 오창농협 자연이랑 꾸러미]

사진 @ www.nonghyup.com/Report/ReportView.aspx?Idx=26958

특징: SK그룹과의 협력 통해 친환경 농산물을 제철 꾸러미 형태로 판매 
연매출: 157억 7,200 만원
참여농가: 1,492곳 

[프레시 멘토] 

사진@ www.freshmentor.com/box2.php

특징: 값싼 회원권 (3개월 3,000월)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직거래 쇼핑몰
연매출: 13억원
참여농가: 120곳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