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티몬·위메프 등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가 제주 관광업계를 잠식해 나가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 가운데 이에 대한 대응으로 제주 관광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수 있는 허브 공간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됨.
단순히 여러 관광지들을 규합해 놓은 포털서비스가 아니라 구체적으로 도 차원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고 전국적으로 홍보해야 한다는 것이 바로 그것.
하지만 한림공원, 제주허브동산, 에코랜드, 휴애리 등 제주의 유명 관광지들이 자생적으로 스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아래 앱)을 구축한 반면, 모바일 앱 영역은 아직 준비조차 되지 않은 상태.
정보출처: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0768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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