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의 행보 2014년 11월 현재
- 소프트뱅크는 10월 초 영화 제작사인 ‘레전더리 엔터테이먼트’(이하 레전더리)에 투자한데 이어 10월 중순에는 ‘드라마피버’(DramaFever)라는 미국의 TV프로그램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을 인수했다. 드라마피버는 한국계 미국인 박석씨와 백승씨가 2009년에 설립한 회사로 미국에서 한국 드라마의 주요 확산 채널 역할을 하고 있다.
- 비즈니스인사이더 인디아(Businessinsider India), 월스트리트 저널 등 외신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인도 인터넷 쇼핑몰 업체인 스냅딜(Snapdeal)이 실시하는 유상증자에서 참여해 지분 일부를 6억 달러에서 6억 5000만 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다. 소프트뱅크는 이를 통해 40%의 지분을 확보
- 인도의 온라인 거래 시장의 거래액은 23억 달러 가량으로 추산된다. 지난해 중국의 온라인 거래액이 3000억 달러, 미국은 2600억 달러였던 것에 비하면 매우 작은 규모.
- 인도 컨설팅업체 테크노팍은 인도 온라인 거래액이 2020년에는 현재의 14배 정도인 3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도 온라인 거래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세계의 투자금을 끌어들이는 유인책이 되고 있다. 인도의 또 다른 인터넷 쇼핑몰 ‘플립카트’(Flipkart)는 지난 7월에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단일 조달 규모로는 최대인 10억 달러 증자에 성공.
- 아마존도 20억 달러를 투자해 인도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발표했다. 소프트뱅크는 스냅딜을 통해 이들과 경쟁해야 하는 상황
- 현재 인도에서는 국민의 17%만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 보급은 빠르게 늘고 있지만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폰은 7%에 그친다. 또 인도에서는 현금 결제를 선호해 은행계좌를 보유한 비율이 35%에 그치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