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코리아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531-9000'이다. 이 연락처는 정보가 따로 검색되지 않아 포털 어디에서도 쉽게 찾아보기 힘들다. 구글은 국내 앱 시장의 90% 이상을 장악하며 안드로이드 이용자 3500만명이 사용하는 초대형 IT 기업이다.
심지어 구글 홈페이지 상에서도 찾을 수 없게 되어 있다. 실제 포털에서 '구글 고객센터'를 검색해 보면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사람이 아무도 없다", "고객들과 소통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구글 고객센터 진짜 쓰레기인 것 같다"는 등 안내 정보는 없고 불만 관련 글들이 쇄도하고 있다.
세계 인터넷 시장에 군림하는 기업이라지만 정작 고객을 응대하는 고객센터 수준은 불편함을 넘어섰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급한 문의를 위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면 한국어를 선택한 뒤 서비스를 선택하고 상담원 연결을 선택하고 몇 분이 지나도 상담이 연결되지 않는다.
이에 구글 측은 이용자들의 불만에 대해 현실적으로 고객 콜센터를 운영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전세계 어디에도 구글 콜센터를 운영하는 곳이 없다"면서 "수많은 고객을 일일이 전화로 응대할 수 없기 때문에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해서는 온라인 도움말 센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유일한 창구인 이메일로 문의를 해도 답장이 언제 올지 몰라 답답해 하는 이용자들도 부지기수다. 이는 애플의 경우도 크게 다르지 않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