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January 27, 2016

8 Types of Bad Leader

Lack of empathy
어떤 사안을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보고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결코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없다.


Fear of change
변화는 분명 두려운 일이다. 많은 자금과 노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그러나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는 리더는 뒤로 처질 수밖에 없다.


Too willing to compromise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상황을 찾아내는 능력은 리더에게 꼭 필요하다. 하지만 자신의 아이디어나 이상을 너무 쉽게 타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Too Bossy
흔히 권위적인 리더가 좋은 리더라고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그 반대다. 권위나 명령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발적으로 따르도록 하는 리더가 좋은 리더다.


Wishy-washy
리더는 결단을 해야 한다. 고객을 다루는 일에서부터 점심식사 장소를 정하는 일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일에 이럴까 저럴까 망설이는 모습을 보여서는 리더십 위상이 확립되지 않는다.


Poor judge of character
변명을 일삼는 친구나 동료를 알아보는 데 맹점이 있거나 다른 사람의 진짜 특성을 잘 읽어내지 못하는 사람은 자신의 성취를 도와줄 사람을 주위에 두기 어렵다.


Out of balance
매일같이 가장 먼저 출근하고 가장 늦게 퇴근하는 사람이 제일 먼저 승진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하다. 일과 삶의 균형이 필요하다.


Lack of humility
자신이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자신만이 제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부하의 일에 시시콜콜 간섭하는 사람은 결코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없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