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August 20, 2015

Shopping time on the mobile-Lotte Case 쇼핑시간-롯데닷컴사례

롯데닷컴에서 여성은 31~34세가, 남성은 39~42세가 모바일 쇼핑 가장 많이 이용



남녀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분석해 본 결과, 21시경 남성고객의 접속이 가장 활발해졌다. 특히 이들은 이 시간에 침구와 가구 상품군과 남성 트렌디의류, 등산/아웃도어 용품이 많이 구매했다. 이는 이들은 모두 선택에 비교적 시간이 소요되는 고관여 제품들로 저녁 식사 후 느긋하게 여유를 즐기며 와이프 등과 협의 후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여성고객 역시 저녁 19시부터 매출 비중이 늘기 시작하지만, 남성보다는 약 3시간 더 늦은 24시까지 구매가 활발히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23시~24시간대로 이시간대 최대 매출이 나오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시간대 가장 많은 구매가 일어나는 품목은 계절 가전과 등산/아웃도어 용품

자료출처: http://www.consumerw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4261